본문 바로가기
유니티 일기

유니티의 물리 엔진 속성 - Physics Manager

by 아이론느 2021. 10. 28.

유니티 메뉴 edit - project setting 선택 - physics 섹션 선택

 

Gravity

Rigidbody의 Use Gravity 속성에 체크하면 Gravity에 설정된 값으로 중력이 작용한다.

기본값은 Y축으로 -9.81로 되어있어 밑으로 떨어진다. 즉 중력가속도 -9.8m/s2이 적용된다.

 

Default Material

두 물체가 충돌했을 때 물리적인 반작용에 대한 속성을 전역적으로 설정한다. None으로 설정하면

Rigidbody에서 개별적으로 물리적인 반작용을 설정할 수 있다.

 

Bound Threshold

충돌한 두 물체의 상대 속도가 이 값보다 작으면 충돌이 발생하지 않는다. 또한 떨림 현상(Jitter)을 감소시키는

역활을 한다.

 

Layer Collision Matrix

Build in Layer 또는 사용자 정의 레이어(Layer)간의 충돌 감지 여부를 선택적으로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 할 수 있다. 

즉 Rigidbody를 포함한 게임오브젝트가 특정 레이어에서만 물리 엔진의 영향을 받게 할 수 있는 옵션이다./

 

 

자세한 사항은

Physics Manager 참조

 

https://docs.unity3d.com/2021.1/Documentation/Manual/class-PhysicsManager.html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