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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일기

유니티 이벤트 함수의 호출 순서

by 아이론느 2021. 10. 23.

void awake()

{

   //제일 먼저 호출 되는 함수

   //스크리배트가 비활성화되어 있어도 호출되는 함수

}

 

void OnEnable()

{

    //두 번째로 호출되는 함수

    //스크립트가 활성화될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

}

 

void Start()

{

    //세 번째로 호출되는 함수

    //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호출되는 함수

    //코루틴으로 호출될 수 있는 함수 ( 예 : IEnumerator Start() {})

}

 

void Update()

{

    //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

    // 호출 간격이 불규칙적인 함수

    // 화면 렌더링 주기와 일치

}

 

void LateUpdate()

{

    //Update 함수가 종료된 후 호출되는 함수

}

 

void FixedUpdate()

{

    //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되는 함수 (기본값 0.02초)

    //물리 엔진의 계산 주기와 일치

}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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