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유니티의 정규화 벡터 3탄 nomalized 실습

by 아이론느 2021. 10. 26.

벡터의 크기(Magnitude)는 Vector3.Magnitude 함수를 이용해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 

void Start ()

{

   float vec1 = Vector3.Magnitude(Vector3.forward);

   float vec2 = Vector3.Magnitude(Vector3.forward + Vector3.right);

   float vec3 = Vector3.Magnitude(Vector3.forward + Vector3.right).normalized);

 

   Debug.Log (vec1);

   Debug.Log (vec2); 

   Debug.Log (vec3);

}

 

위 코드를 실행하면 콘솔창에

 

[00:42:10] 1

UnityEngine.Debug:Log (object)

 

[00:42:10] 1.414214

UnityEngine.Debug:Log (object)

 

[00:42:10] 1

UnityEngine.Debug:Log (object)

 

이렇게 출력이됩니다.

normalized를 하지 않을 시 1.414214로 출력이됩니다.

댓글